이용약관

인포마켓 이용 약관


제1장 총 칙


제1조 (목 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 ](이하 “회사” 또는 “인포마켓”이라 합니다)와 회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 간에 인포마켓이 제공하는 정보 거래 플랫폼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한 기본적인 사항, 절차, 정산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정함으로써 상호간에 권리ᆞ의무 관계를 명확히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로부터 ID(계정)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 받아 회원 가입을 하고,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유상 및 무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회원의 자격 및 권한 등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인포마켓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3. “회원 정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의 서버 등에 저장되거나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서버 등에 생성되는 회원에 관한 정보(「국가정보화기본법」 제3조 제1호에 따른 정보, 개인의 경우에는 개인정보와 신용정보를 포함한다)로서 회원이 소유 또는 관리하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4. ”ID” 또는 “계정”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미리 등록한 문자, 특수문자, 숫자의 조합으로서, 회사가 정한 소정의 가입 절차를 거쳐 본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로부터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받은 것을 의미합니다.
  5. “Password” 또는 “비밀번호”라 함은 ID(계정)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정보의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정보 거래 플랫폼 서비스” 또는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스마트폰, 휴대형 단말기, 기타 콘텐츠 이용이 가능한 디지털 전자 기기 등 각종 유무선 기기 또는 프로그램 포함)의 종류와 상관없이 회원이 온라인 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인포마켓이 제공하는 정보 거래 플랫폼 관련 일체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7. “홈페이지” 또는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WEB 기반 유무선 홈페이지를 의미합니다.
  8.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직접 회원에게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 등을 의미합니다.
  9. “환불”이라 함은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정하는 결제 수단을 통하여 결제한 금액을 현금으로 돌려받거나, 당해 금액에 대해 승인 취소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0.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인 이용을 위하여 인포마켓이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1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인포마켓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홈페이지 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연결(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12.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인포마켓이 선정한 자를 의미합니다.
  13. “콘텐츠”라 함은 게시물을 포함하여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이하 “정보통신망법”)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의미합니다.
  14. “구매” 또는 “다운로드(Download)”라 함은 회원이 이용하고자 하는 콘텐츠를 단말기에 임시로 저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 해당 콘텐츠는 인포마켓의 기술적 조치를 통하여 암호화하여 저장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효력 발생)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또는 각 서비스 초기 화면 기타 눈에 띄는 위치에 게시합니다. 본 약관의 내용은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 화면 상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약관으로서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소정의 절차에 따라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회원 간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법, 「클라우드 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전일까지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 및 서비스 화면에 이를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5.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된 약관을 게시 또는 고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또는 30일(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의 경우)의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시하였음에도 회원이 본 약관의 개정에 대하여 적용일자까지 회사에 명시적으로 부동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지 않은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원이 개정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개정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고 해당 회원에 대하여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인포마켓은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인포마켓은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본 약관 외의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 이용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유료 이용 약관 등의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 이용 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유료 이용 약관 등’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5조 (이용신청 및 승낙)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사이트 상에서 아래 제3항에 규정된 필수 등록사항을 입력하고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하는 제반 동의 서식 등에 동의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수 있고, 위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회원의 자격을 부여합니다.
    2. 전항에 규정된 회사의 승낙은 회원이 이용신청 시 등록한 전자우편에 대한 발송 또는 기타 회사가 정하는 통지 방식으로 표시하며, 이 표시가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이용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3. 본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 신청은 서비스의 회원 가입 화면에서 회원이 회원 가입 신청서에 다음 사항을 기록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1. 이름
      2. 생년월일 / 성별
      3. 휴대전화번호
      4. ID (계정)
      5. Password (비밀번호)
      6. 닉네임
      7. E-mail (전자우편) 주소
    4. 회원은 회원 자격을 얻은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의 경우도 인포마켓의 일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본 약관에 규정된 절차에 따라 회원 가입을 한 회원만이 사이트 상에서 콘텐츠의 구매 및 판매가 가능합니다.

 

제6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 및 서비스 이용의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부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이후 다음 각 호의 사실이 발견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의 취소 및 이용 계약의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회원 신청을 할 때 본인의 실명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2. 회원 가입 신청서를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타인의 계정을 도용하여 인포마켓의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4. 기존 회원이 2개 이상의 회원 자격을 획득하고자 별도의 계정(ID)으로 회원 가입을 신청한 경우
      5. 1개 계정을 2인 이상이 공유하여 사용하였거나 1명의 회원이 2개 이상의 계정을 보유한 경우. 다만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사전에 인포마켓의 승인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6.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회원 가입을 신청한 경우
      7.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전에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8.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전에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이용 정지 통지를 받은 후 아직 이용 정지 기간 중에 있는 경우
      9. 미성년자(만 19세 미만인 자)가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10. 유료서비스에 대한 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다른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 등의 컨텐츠를 구매하고 해당 회원에게 구매 대금을 지급하지 않은 경우
      11.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신용정보관리규약」, 「신용정보사의 신용정보공통관리규약」 등에 따라 채무불이행정보, 금융질서문란자 정보 등에 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
      12. 본 조에 의해 회원 자격이 취소되었거나 본 약관 제21조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에 의하여 불량사용자로 지정된 경우. 단, 회원 자격 취소 및 불량사용자 지정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의 대표 메일(yonghadacom@naver.com)을 통해 이의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13.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관계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된 경우
  2. 회사는 기술상 문제 또는 인력 부족 등을 이유로 가입 신청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가입 신청의 거부 또는 이용계약이 해지가 된 때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그 사실을 가입신청자 또는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4. 회사가 정한 회원 자격 종류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7조 [기재 사항의 수정]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에 변경이 발생된 경우 회원은 인포마켓이 정한 별도의 절차,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기재 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8조 [계정의 관리]

  1. 회원의 계정(ID) 및 비밀번호(Password)에 대한 관리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이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하거나 공유하여서는 아니 되고 회원 ID(계정)와 Password(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본인의 ID(계정)와 Password(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공유하여서는 안 되며, 회원은 본인의 계정이 도용되거나, 본인이 아닌 제3자가 본인의 계정을 이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이를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릅니다.
  2.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회원 정보에 변동이 발생한 경우 즉시 계정 관리 페이지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절차 및 방식으로 회사에 변경 사항을 통지하고 회원 정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단,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정한 일부 항목은 원칙적으로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당해 회원이 본항에 따라 회원 정보를 변경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미이행 또는 지체하여 발생하는 불이익 등 일체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9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고객 센터 또는 홈페이지,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방법 등을 통해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회원 탈퇴를 하더라도 이미 체결된 거래 계약의 완결에 대해서는 본 약관이 계속 적용되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모든 데이터와 혜택은 소멸됩니다.
  3.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하거나 이용을 제한하고, 회원이 업로드한 게시물을 삭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기재하였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5. 콘텐츠 구매 후 구매 대금 결제를 정상적으로 진행하지 않는 경우
  6. 사용 요금 결제를 위한 정보를 제대로 등록하지 않아 과금에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거나 실제로 과금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7. 회사의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8.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영리 목적으로 무단 이용하는 경우 (개인회원을 위장해 업체 광고를 하는 경우 등 포함)
  9.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10. 회사의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또는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11. 「금융 실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등 금융거래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12. 서비스를 이용하여 범죄행위를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 또는 방조한 경우
  13.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회사의 영업상 또는 다른 업무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된 경우
  14. 위 제3항 각호의 행위를 한 회원은 이로 인해 회사 또는 다른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15.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에도 회원이 자격 제한, 정지 사유와 동일한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회원 자격을 즉시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6.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최소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에 관한 일반 사항

 

제9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1. 회원은 인포마켓이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인포마켓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인포마켓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이유로 인포마켓이 정한 기간동안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인포마켓은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인포마켓은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인포마켓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설비의 증설, 보수 등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
  5.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발생한 경우
  6.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7. 인포마켓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을 제외하고는 회원에게 홈페이지를 통하여 서비스 중단사유와 함께 중단기간을 공지합니다.
  8. 인포마켓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인포마켓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에게 보상할 필요가 인정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고지한 보상기준 등에 따라서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인포마켓은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 및 광고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및 서신우편, SMS (M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회원과 광고주 간의 분쟁,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인포마켓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1. 회원은 서비스의 목적에 부합하는 내용의 게시물을 서비스 상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시한 게시물(회원 간 전달 포함)에 대한 일체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고 인포마켓은 서비스 상에 해당 게시물을 게시하는 방법으로 복제ᆞ배포ᆞ전송할 수 있는 독점적이고 배타적인 권리를 갖습니다.
  3. 인포마켓은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해당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를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 상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하여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은 해당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다른 사이트 및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기타 디지털 파일로 제작하여 복제ᆞ전송할 수 없다.
  5. 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시한 게시물이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적법한 권리를 침해한 경우, 인포마켓은 위와 같은 권리 침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원이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인포마켓이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을 받은 경우, 회원은 인포마켓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고 회원은 인포마켓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7.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등 서비스에 게재된 게시물을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 행위에 대하여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14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1. 인포마켓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상의 모든 게시물(회원 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별도의 사전 통지 없이 삭제 또는 이동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인포마켓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인포마켓,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모함하여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 간행물윤리위원회(현 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규정하고 있는 유해간행물의 심의기준에 위반되는 경우
  4.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5. 인포마켓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출처가 불분명한 게시물을 게재하거나 유언비어를 유포하는 경우
    1. 다른 회원에 의하여 신고가 접수된 게시물에 대하여는 운영자에 의해 신고 내용이 확인, 처리될 때까지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의 수정 및 삭제 권한이 제한됩니다.
    2. 인포마켓은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운영방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고,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회원 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157조 (콘텐츠 구매 및 대금 지불대금 지불)

  1. 회원은 서비스 상에서 다른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 등의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상에서 회원이 카드, 현금 기타 방법으로 서비스에 등록된 게시물 등의 콘텐츠 구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제168조 (콘텐츠 구매 대금 환불)

  1. 회사는 회원이 지불급한 콘텐츠 구매 대금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환불 계좌를 통해 회원에게 새로 발생하는 요금액이 있는 경우 이를 우선 상계하고, 과오납금잔여 금액을 반환합니다. 해당 회원이 지급하여야 할 미지급 대금이 있는 경우 회사는 환불 금액에서 이를 상계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과오납금 환불 시 회원이 등록한 환불 계좌를 통해 반환합니다.
  3. 회원 탈회 후 정보 확인이 불가능하거나, 기재 사항의 오기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환불 지연 등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회사를 면책합니다.
  4. 회사는 부정하게 서비스를 이용한 회원에 대하여는 해당 요금을 환불하지 않습니다.

 

제17조 [구매 콘텐츠의 이용]

  1. 회원이 서비스 상에서 구매한 게시물 등의 콘텐츠는 유무선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경우 해당 콘텐츠의 다운로드 및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상에서 구매한 게시물 등의 콘텐츠는 승인된 계정(ID)으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 상에서 구매한 게시물 등의 콘텐츠는 회사가 해당 콘텐츠를 제공한 회원으로부터 적법한 사용 권한을 부여 받은 것으로 저작권법 등 저작권 관계 법령 및 기타 지식재산권 관련 법률 및 조약에 의해 보호됩니다.

 

제18조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 제도]

  1. 인포마켓은 회원에게 인포마켓이 별도로 정한 바에 따라 개별 서비스 별로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인포마켓은 마일리지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별도의 이용 약관 또는 세부 이용지침을 정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3. 인포마켓은 마일리지 제휴업체에게 회원의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ID,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마일리지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인포마켓은 회원의 마일리지를 회수하고, 회원 자격의 정지 또는 박탈 및 관련 법령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제한 등]

  1. 인포마켓은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주의,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인포마켓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 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 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마일리지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인포마켓은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본 조에 규정된 이용 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 내용은 이용 제한 정책 및 개별 서비스 상의 운영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4.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하여 회원은 인포마켓이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고,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인포마켓은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4장 (회원 관리 및 보호)

 

제2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시스템 점검 및 업그레이드, 통신 두절, 불가항력적인 사고, 천재지변, 기타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 중 장애 또는 문제가 발생한 경우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고, 회원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서비스 개선 의견, 불만 등에 대하여 성실히 검토하여 처리합니다. 처리가 어려운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3. 회사는 제23조에 규정된 예외를 제외하고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수집되는 회원의 정보를 회원 또는 개별 정보 주체의 승낙없이 본 서비스 이용 목적 이외에 제3자에게 누설, 배포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관이 발부한 영장 및 법원의 제출 명령이 있는 경우, 관련 법령에서 강제하고 있는 경우 등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 목적 외에 회원의 정보에 접근하거나 데이터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장애 처리, 회원의 정보 보호 등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접근이 필요한 경우 정보 주체의 동의를 받거나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정보에 접근하여 관련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제공 목적 범위 내에서 원활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 정보를 비식별화하여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 또는 전송을 거부하거나 경고하도록 본인 컴퓨터의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따른 서비스의 변경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 범위는 통상 손해에 한합니다.
    7.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 보호법」 등 서비스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2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 및 서비스 이용 정책을 준수하고 서비스 이용 중 관계 법령, 본 약관의 내용, 서비스 이용 정책 및 개별 안내된 공지사항, 주의사항 등을 명확히 숙지하고 준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회원의 정보(회원 ID 및 비밀번호 포함)와 서비스 이용 중 회원이 저장, 생성, 관리하는 데이터 등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회사의 중대한 과실 또는 고의적인 행위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정보 유출 등이 아닌 한 회원 정보 유출 등에 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회원의 정보(회원 ID 및 비밀번호 포함)와 서비스 이용 중 회원이 저장, 생성, 관리하는 데이터 등이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즉시 비밀번호를 변경한 후 그 사실을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원칙적으로 서비스에 접속 가능한 기기에 대하여 해킹 등 제3자의 침입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보안 및 기타 시스템 버전을 최신으로 유지하고 정기적으로 점검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사의 중대한 과실 또는 고의적인 행위로 인하여 보안사고가 발생할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에게 발생한 보안사고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원칙적으로 본인의 PC 등 서비스에 접속 가능한 기기의 관리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된 데이터 등에 대한 저장, 관리, 백업 등에 대한 의무를 부담하며, 회원이 데이터의 백업 등에 대하여 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한 경우를 제외한고는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 본인의 정보만을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도록 정확하게 입력하고, 입력한 정보는 항상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이를 게을리하여 받는 불이익 및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입력하게 되는 자료 내용은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모든 자료 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을 하더라도 자료 내용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불법 소프트웨어, 스팸 등을 배포 또는 발송함으로써 법을 위반하거나, 다른 회원 및 기타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사에 클레임이 제기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민, 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부담하며 위 책임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은 인포마켓이 지식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등에 대하여 인포마켓의 서면 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라이선스, 담보권 설정, 상업적 이용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본항에 위반한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이로 인하여 인포마켓에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7.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저작권 침해 정보, 음란 정보, 불법 정보, 도박 정보, 유해 정보 등의 공유, 배포 등 국내법상의 금지하는 모든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회원은 회사의 직원이나 홈페이지 관리자를 가장, 사칭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8. 회원은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확인하지 않아서 발생된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9.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행동을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인포마켓의 사전 서면 승낙 없이 2개 이상의 계정을 보유하거나, 1개의 계정을 2인 이상의 회원이 공유하여 사용하는 행위
  2. 인포마켓의 사전 서면 승낙 없이 다른 회원의 개인 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3. 인포마켓 및 다른 회원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제3자에게 유포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제3자에게 유포하는 행위
  5. 인포마켓의 사전 서면 승낙 없이 인포마켓의 게시판, 전자우편, 쪽지 등을 이용하여 타 사이트를 언급 또는 연결(링크)하여 회원을 유도하는 행위
  6. 인포마켓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인포마켓의 사전 서면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영리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7. 인포마켓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는 거나 전자우편, 쪽지 등을 발송하는 행위
  8.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거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9.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또는 스팸메일(Spam Mail)을 전송하는 행위
  10.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거나 스토킹(stalking) 하는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11.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12.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13. 인포마켓이 미처 파악하지 못하였거나 수정하지 않은 서비스의 취약점을 이용하여 비공개 자료를 열람하거나 정보를 위조, 변조하는 행위
  14. 기타 관계 법령 및 인포마켓의 운영방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1.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인포마켓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인포마켓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인포마켓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특히, 서비스를 이용하여 바이러스 제작 및 배포,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 사이트를 통한 상업 행위, 상용 소프트웨어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 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인포마켓이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인포마켓과 다른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 의무를 집니다.
    3.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와 체결한 본 약관 이외의 다른 약관 및 계약, 그리고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성실하게 준수해야 합니다.

 

제22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이용 신청 시 등록한 전자우편, SMS, 휴대전화번호, 쪽지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위 정보를 잘못 입력하여 통지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아래 제2항을 준용합니다.
  2.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개인 정보 보호]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 및 제휴사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유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인포마켓은 본 약관의 제5조에 규정된 기재사항 이외에 회원의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인포마켓이 해당 고객에게 문의한 사항에 관해 회원은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3. 인포마켓이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4. 인포마켓은 회원이 이용 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위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인포마켓이 부담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써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6. 콘텐츠 제공에 따른 구매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
  8. 관계 법령에 의해 수사를 목적으로 한 관계 기관이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 협조 요청 등 법령이나 약관의 규정 등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9. 인포마켓은 내부, 외부 경로를 통해 개인정보 유출을 감지한 경우 이를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24조 [개인정보의 위탁]

인포마켓은 본 약관에 따라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인포마켓이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인포마켓이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손해배상

 

제25조 [계약 해제, 해지 등]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회원 본인이 사이트 상에서 또는 인포마켓이 정한 별도의 방법으로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이용 계약을 해지합니다.
  2. 위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적절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회원의 해지 신청을 일시적으로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서비스에 대한 사용료 또는 콘텐츠 구매 대금의 미지급 이 있는 경우
      2. 사용 중인 서비스에 대하여 개별 해지 처리가 필요한 경우
      3. 해지 처리에 필요한 자료의 일부 또는 전부가 제출되지 않았거나 제출된 자료의 보완이 필요한 경우
      4. 기타 즉시 해지 처리를 하기에 부적합하다는 사정이 객관적으로 인정될 수 있는 경우
  3.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 사이트를 탈퇴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에도, 회원은 본인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에 관한 삭제 권한을 가지지 못합니다. 단, 인포마켓이 정한 별도의 절차에 따라 게시물에 대한 삭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본조에 따른 게시물 삭제 요청은 각각의 게시물 단위로 이루어지며 삭제할 모든 게시물의 위치와 번호 등의 정보 제공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인포마켓은 회원 가입 후 12개월 동안 서비스 사용 이력이 없는 회원에 대해 사용 의사를 묻는 고지를 하고, 인포마켓이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는 경우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손해배상)

  1. 서비스 운영과 관련한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 따라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시 손해발생 내용,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를 배상하는 경우 회원이 동의하는 경우에 한하여 해당 배상금액에 상응하는 무상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으로 배상의무를 이행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회사가 회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절차에 대해서는 제2항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4.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채무 불이행, 불법행위, 본 약관 위반행위 등으로 인해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 등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7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법령이나 법원의 명령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의 계정과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대해서는 이와 같은 손해 가능성에 대해서 회사가 사전에 알거나 알 수 있었다고 하더라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원인으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2. 통신회사의 귀책사유 또는 통신기기, 회선 및 컴퓨터의 장애나 거래의 폭주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서비스 제공이 지연된 경우의 손해
      3.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으로 발생하는 손실, 업무 중단, 사업 정보의 손실 등 사업상의 손해를 포함한 부수적이고 간접적인 손해 일체
  5.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제휴 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6장 기 타

 

제28조 (권리 및 의무의 양도 금지)

회원은 회사의 서면 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 권한 등 본 약관상의 권리 또는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전할 수 없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9조 (관할 법원 및 적용 법률)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위 제1항의 협의에 의하여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합의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3.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1년 6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의 버전은 v1입니다.
  3. 본 약관의 공고일자는 2021년 6월 1일입니다.